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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난폭운전 신고 및 불친절 신고 (강릉시내버스난폭운전, 진로변경위반)

by H design 2024.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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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난폭운전 신고

신고방법 : 경찰정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 또는 앱

 

대중교통 난폭운전은 승객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중대한 사항입니다.

만약 급정거, 난폭운전, 신호위반, 과속, 운전중 핸드폰 사용, 난폭운전 등의 심각한 교통위반을 할 경우

경찰청의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 등에 신고할 수 있으며, 버스기사는 시안에 따라 행정처분이나 운전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를 촬영하거나 차량버스 내에 부착되어있는 버스 운전자격증명서를 촬영하는 것도 민원을 넣기 위해 준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운전자격증명서에는 회사명, 성명, 자격증번호 그리고 자격취득일 등이 기재되어있습니다. 운행정보시간 등을 메모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버스기사가 친절서비스로 응대해주시는 경우 친절신고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금일 오후 1시 59분 18초 강릉의료원 옆 명주예술마당 앞 사거리에서

강릉의 시내버스의 진로변경위반 및 과속, 난폭운전 영상입니다.

 

 

전방

 

 

후방

 

 

좌측

 

 

우측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교차로는 좌회선 차선에서 직진이 불가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시내버스는 직진이 불가능한 좌회선 차선에서 직진을 하였으며, 진진 후 승객하차를 위해 2차선으로 직진 차량이 있음에도 무리하게 차선 변경을 하였습니다.

 

스마트 국민제보 앱을 통해 신고 완료한 상태입니다.

 

운전기사의 부족과 교대시간의 촉박함 등을 핑계로

난폭운전과 불친절을 일삼는 대중교통 기사분들은

제발 다른 직업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중교통은 시민, 특히 서민들의 발이자 대표적인 이동수단입니다.

 

대중교통 기사의 역할은 차량의 청결을 유지하고, 교통법규를 준수하며, 승객을 목적지까지안전하게 운송하는 일입니다.

 

대중교통 난폭운전과 승객에 대한 불친절 하루빨리 근절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해당지역의 시청, 구청, 도청등의 홈페이지에서 도로교통과 등에 민원신청을 통해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혹은 지역에 따라 120 다산콜센터나 경기도 버스 운송사업조합,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혹은 직접 운수회사에 전화하여 불만 및 불쾌감을 이야기해볼 수도 있습니다.

민원신청을 접수하는 방법을 통하면 후속조치를 처리한 내용에 대하여 답변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 운전수가 하차벨을 무시하고 출발하거나, 정류장에 정차하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 이유없는 승차거부, 승객에 대한 폭언 등이 불친절의 범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참고 : https://microbia.co.kr/report-bus-driver/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하는 방법 - 1분만에 간단접수 - Micro Business In Asia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는 해당지역의 시청, 구청, 도청등의 홈페이지에서 도로교통과 등에 민원신청을 통해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혹은 지역에 따라 120 다산콜센터나 경기도 버스

microb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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